본문 바로가기

- 플랜테리어

수경재배로 관리하기 너무 쉬운 반려식물 스킨답서스 키우기

안녕하세요:)

 

오늘은 아주아주 키우기 쉬운 화분 중에 하나인 스킨답서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. 

 

스킨답서스는 주방과 화장실에 놓기 좋은 식물로 아주 많이 검색한 후에 최종 선택한 아이예요!! 

 

주방과 화장실에 꼭 화분을 하나 놓고 싶었는데 저희집 주방과 화장실에는 따로 창문이 없어서 습도 높고 해가 들지 않는 곳에서 키울수 있는 식물이 마땅하지가 않더라고요 ㅠ ㅠ 

 

그래서 어떤 식물이 가장 잘 자랄 수 있을지 많이 검색해서 고른 아이가 바로 이 스킨답서스였어요. 

 

 

스킨답서스

 

바로 이 아이랍니다. :)

 

하트모양의 잎이 매력적인 아이예요. 

 

저는 습한곳에서 키울 목적이라서 흙 관리가 안될 것 같아 수경재배로 키우기 위해 이렇게 투명한 유리병에 넣어 줬어요. 

 

그럼 제가 왜 스킨답서스를 선택했는지 팁을 알려드릴게요!!

 

 

 

♣스킨답서스 특징

 

빛 : 어떤 환경에서도 잘 자라는 아이예요. 특히 어두운 곳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빛이 부족한 실내에서 키우기 아주 좋아요. 형광등 불빛 만으로도 잘 적응한답니다. 오히려 너무 강한 빛은 잎을 노랗게 만들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해주세요.

 

통풍 : 모든 식물은 통풍은 아주 중요한 아이예요. 하지만 스킨답서스는 환경적응력이 뛰어나 통풍이 약간 부족한 주방이나 화장실에서도 잘 자란 답니다 :)

 

물 : 흙에서 기르실 때에는 흙 표면이 마르면 충분히(화분 아래로 물이 나올 때까지) 관수하시면 돼요. 겨울에는 물주기를 조금 적게해주세요. 저처럼 수경재배로 키우실 때에는 물이 탁해지지 않도록 자주 갈아주시고 물이 부족하지 않도록 충분히 채워주시기만 하면 되요. 

 

온도 : 21도~25도 정도가 적당하니 실내에서 키우기 딱 적당한 식물이에요. 최저온도가 13도이니 겨울에는 추운 장소는 피해 주세요.

 

 

 

주방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

 

 

 

♣스킨답서스의 매력적인 장점

 

· 관리가 매우 쉬운 식물 중 하나이고 병충해에도 강한 편이에요!

 

· 실내 관엽 식물 중 일산화탄소 능력이 뛰어나 주방에서 키우시 좋은 식물로 아주 유명한 아이예요! 공기정화 능력도 있답니다! 

 

· 음지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빛이 잘 들어오지 않는 곳에서도 도전하실 수 있어요!

 

 

 

♣스킨답서스의 주의사항

 

이렇게 장점이 많은 아이지만 한 가지 주의사항이 있어요!! 

 

바로 스킨답서스의 성분 중에 개나 고양이에게 독이 되는 성분이 있다고 해요!! 그러니 소중한 우리 반려견, 반려묘들이 먹지 않도록 조심해 주세요. 

 

 

 

두개의 화분이 된 스킨답서스

 

 

처음에 유리병 하나에 담겨있던 아이가 어느새 이렇게 두 개가 되었네요 :)

 

이렇게 두 개로 분리를 해서 하나는 주방에 하나는 화장실에 놓고 키웠었는데 화장실에서도 새순이 나면서 잘 자라더라고요. 

 

 

♣수경재배하는 방법

 

수경재배를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.

 

수경재배로 담겨 있지 않은 식물을 구매하신다면 보통 흙에 식재된 식물을 데려오게 되실 텐데요

 

 

 

우선 화분에서 식물을 흙이 붙어있는 채로 빼주세요.

손으로 털어낼 수 있을 정도까지 식물 뿌리에 감겨있는 흙들을 살살 털어내주세요.

너무 억지로 흙을 분리하면 뿌리가 상할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.

세숫대야나 큰 볼에 물을 담아주시고 흙이 묻어있는 뿌리 부분만 담가서 살살 흔들어주세요

한 번에 다 제거되지 않는 흙들은 잠깐 물에 담가 놓으면 좀 더 떨어질 거예요.

이때 식물 잎이 물에 잠기지 않도록 신경 써 주세요

처음에는 흙이 깨끗하게 다 제거되지 않을 거예요.

1차 상태로 유리병 등에 물을 넣고 뿌리가 잠기도록 잘 옮겨주세요.

 

당분간 흙이 깨끗하게 제거될 때까지는 매일 물을 갈아주세요.

처음에는 물이 줄어드는 속도와 뿌리 상태 등을 봐주는 게 좋으니

투명한 유리에서 키우시는 걸 추천드려요 :)

 

 

위에 안내해드린 순서로 해주시면 됩니다 :)

 

설명이 길어 보여도 막상 해 보시면 엄청 쉽다고 생각하실 거예요 ~

 

 

 

 

빛을보고 자라는 스킨답서스

 

 

 

음지에서도 잘 자라는 스킨답서스여도 빛이 필요하니 뒤를 돌려서 보면 형광등이 있는 쪽으로 옹기종기 잎들이 몰려있는 걸 볼 수 있어요 :)

 

 

 

스킨답서스 새순

 

스킨답서스 새순은 여인초 새순을 보신 분들이 라면 비슷하다고 느끼실 수 있어요. 

 

저렇게 줄기 쪽에서 어느 날 얇고 볼록한 새순이 돋아난답니다. 저기서 새순이 돌돌 말린 새순이 점점 돋아나서 점점 잎이 펴지면서 자라나요. 

 

다음에 새순이 자라는 과정도 공유해 볼게요 ^^

 

초보 플랜테리어에 도전하시는 분들 , 화분 물관리가 힘드신 분들, 주방이나 화장실 같이 습하거나 어두운 곳 빛이 잘 들지 않는 곳에서 식물을 키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공기정화에도 도움이 되는 스킨답서스 수경재배를 추천해봅니다!!

 

아 그리고 검색해 보시면 ' 형광 스킨답서스 '라고 있을 거예요. 

 

제가 키우는 아이와는 다르게 형광빛 연두 컬러의 잎이 또 다른 매력을 느끼게 해 드릴 거예요!! 

 

좀 더 스페셜한 아이를 원하시면 형광 스킨답서스도 꼭 한번 찾아보세요 :) 

 

 

728x90
반응형